출사지정보

제목
동강 할미꽃 축제
작성자
강이석
작성일자
2015-03-15 22:50:42
조회수
2406
추천수
0

9회 '동강할미꽃축제'가 2015.03.27()~2015.03.29()까지

강원도 정선군, 귤암리 입구 생태공원에서 열린답니다.

참고 하셔서 멋진 작품 담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동강할미꽃을 담을 수 있는 촬영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동강할미꽃 촬영지 안내

1.동강할미가 제일 먼저 피는 곳은?

  1)문산리 (영월) (문산초교로 네비검색) 8시부터 꽃이 핌.

  2)다음이 문희마을(평창),10시부터 꽃이 핌.

  3)그리고 마지막에 귤암리(정선)10시부터 꽃이 핌.

2.귤암리에서 ←→ 문희마을 약 20분소요.


[영월 문산리 가는길]

문산초등학교 분교로 네비를 치고 가면 목적지 근처에 도착 600m직전 문산교 다리가 있는데

건너기 직전에 좌측으로 좌회전 후 곧바로 우회전 강가로 내려가는 길이 있고 30m전방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주차를 하시고 강가로 이동하면서 촬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평창 문희마을 가는길]

네비에 백룡동굴 / 또는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산1)치고 가셔서 길 끝에 주차를 하시고 강가로 따라가면서 촬영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새말IC에서 나와 평창읍을 지나 미탄면 소재지를 벗어나면 천연바위굴 옆에 동강 이정표가 나옵니다. 여기서 문희마을까지 10km입니다. 이곳은 암벽에 꽃이 피어 있어서 촬영하기에 다소 힘이드나 강쪽을 배경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정선 귤암리 가는길]

동강 할미꽃 축제가 열리는 정선 귤암 마을은 평창읍에서 42번 국도를 타고 비행기재 터널을 통과, 7km 가량 가면 광하교입니다. 이 다리를 지나 곧바로 좌회전 후 강변을 타고 4km 가량 가면 됩니다.


동강할미꽃이 피는 강변마을을 찾아가는 길은?

정선읍 광하리에서 들어가는 방법과 신동읍 고성리의 동강안내소를 통해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정선읍 광하리에서 진입하는 방법이 훨씬 가깝고 쉽습니다.


정선읍에서 평창 방면 42번 국도를 타고 가다 광하교 직전에서 우측으로 길을 벗어나면 다리 밑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초입에 동강 관리사무소가 나옵니다. 그 앞을 지나면 바로 강변을 따라가는 길을 만나는데 동강길입니다. 조금만 더 들어가면 석회암 절벽이 울을 치고 있는 동강변 마을들이 나타납니다.


서울 쪽에서 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에는 새말나들목을 나선 후 우측 안흥쪽으로 길을 잡고 평창읍과 미탄을 거치면 정선 가는 길을 만납니다. 계속 가다보면 비행기재터널을 통과하게 되고 광하 다리를 만납니다. 좌측 정선군 관광 안내판 뒤쪽으로 귤암, 가수리로 가는 이정표를 만납니다.


중앙고속도로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북단양 나들목에서 제천 영월 방향으로 길을 잡은 후 38번 고속화국도를 탑니다. 평창, 연당, 정선나들목으로 나선 후 영월을 거쳐 가게 됩니다.

동강할미꽃의 자생지가 바로 동강변 귤암리에서 운치리까지의 강변 바위산입니다. 4~5억년 전에 만들어진 석회암 바위틈에서 자라는 동강할미꽃은 4월에 보라색 꽃을 피웁니다.



[신동읍 운치리]

신동읍 운치리 일대가 뼝대에서 제대로 피어나는 자생지였습니다. 운치리에서 동강을 가로지러 놓여진 잠수교를 따라 건너가면 마을 어르신이 주차장소를 안내해 줍니다. 마을 입구에 차를 세워놓고 꽃이피는 곳을 찾아서 강변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는데 길이 험하고 약간은 위험합니다. 그런데 동강할미꽃은 이런 뼝대에서 피니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동강할미꽃을 제대로 찍으려면 반드시 동강이 나와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위험을 무릅쓰고 뼝대위로 올라가 동강과 할미꽃을 함께 담기 위해 필사적입니다. 너럭바위로 곳곳이 험하고 또 미끄러운 길을 1km정도 가면 드디어 다양한 색깔의 꽃들이 반겨주기 시작하는데 거기서부터 약 1.5km구간 곳곳에 동강할미꽃이 피어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lect * from g5_write_list04 where wr_is_comment = 0 and wr_reply = '' order by wr_hitdesc,wr_num,wr_reply limit 0, 15

1054 : Unknown column 'wr_hitdesc' in 'order clause'

error file : /bbs/board.php